« 2024/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Recent Post»


직장인이시지만 재직기간이 짧다든지 신용등급상의 문제 등으로 은행에서 대출이 거절되신 경우 2금융권의 대출을 알아보게 됩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께서 캐피탈에서의 대출자격이 되시는데도 불구하고
저축은행에서 먼저 대출을 받으신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왜 저축은행에서 먼저 대출을 받았을까..
여러 이유가 있겠죠. 지점이 가까워서라든지.. 회사이름에 그래도 은행이고.. 한번 은행에서 거절되었다는 불안감에서 조금이라도 대출조건이 덜 까다로운 상호저축은행을 선택하신 듯 싶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만 따져봐도 언제든 캐피탈에서 먼저 알아보셔야 합니다.


1. 금리가 더 저렴하다.

물론 이는 금융기관마다 세부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봐서 캐피탈에서의 직장인대출이 저축은행에서의 직장인대출보다 금리가 더 유리하게 나옵니다(물론 사업자대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캐피탈의 대출기준이 저축은행보다도 더 까다로워서일 것입니다.
얼핏 생각하면 대출기준이 까다로운데 뭐가 좋아?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쉽게 생각해도 은행권의 경우 그만큼 대출기준이 까다로운 대신에 금리가 더 저렴합니다. 대출조건이 까다로운 만큼 고객들의 연체할 가능성이 줄어들고 그만큼 위험부담이 줄어들어서 대출금리 자체도 낮게 책정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캐피탈의 경우 직장인대출은 일반적으로 재직기간 3개월이상(우량직군 2개월이상)의
조건이 있지만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재직기간 1개월이상만 되어도 직장인 대출이 가능하고 무직자의 경우에도 취업준비자금, 학자금대출이 가능합니다.

2. 신용등급에 유리하다.

현재 캐피탈의 경우에는 기록에 남지 않는 가조회로 대출이 가능한지 그리고 대출한도와 대출금리까지 미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에 비해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이와 같은 가조회가 되는 곳이 있는 반면에 가조회 없이 바로 대출신청을 하는 곳이 있습니다.

가조회를 이용하는 경우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고 대출가능여부를 먼저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대출이 되지 않는다고 나오면 대출신청을 하지 않아서 신용등급의 하락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가조회 없이 무턱대고 대출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대출을 받든지, 받지 못하든지 상관없이 신용등급을 깍아먹고 시작하죠.

물론 가조회를 하고나서 실제로 대출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캐피탈 역시 신용점수가 깍입니다. 하지만 똑같이 대출신청을 하더라도 저축은행이 캐피탈에 비해서 거의 두배 정도 많은 신용점수가 깍입니다.

올크레딧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개인신용등급 1개 등급을 올리는데 걸리는 시간은 4개월 이상 걸린다고 합니다. 그만큼 떨어진 신용등급을 올리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죠. 그래서 조금이라도 신용등급이 덜 깍이는 캐피탈에서 먼저 대출가능 여부를 알아보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처럼 신용등급을 생각하시더라도 은행 다음으로 캐피탈에서 대출가능한지 확인을 해보시고 그에 맞게 대출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캐피탈의 여러 곳을 가조회하시기 부담스러우신 경우에는 대출중개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피론(가조회하기) - 대출이 되는 곳을 찾아서 방황하실 필요없이 편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가끔씩 보면 안타깝게 본인 명의의 핸드폰을 가족분등 다른 분께 맡겨뒀다가 연체가 되었는지도
몰라서 나중에 대출을 받을 때 제약을 받으시는 분들이 제법 계시죠. 본인 명의의 핸드폰을 맡겨두시는 분들은 특히 이런 상황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화이트캐피탈(둘러보기) - 연체가 있는 상태에서는 대출이 제한을 받습니다. 가능한 연체는 언제나 조심을 하셔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