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Recent Post»


나눔로또를 가끔 사지만 매번 로또당첨예상번호를 찍는 것도 쉽지 않더군요.
가족들의 생일에 나이를 조합해서 로또예상번호로 찍기도 하고 그날 기분에 따라 끌리는 번호를
찍기도 하죠. 하지만 왜 꼭 몇 주 뒤에 로또당첨번호랑 비슷한지``ㅋ
꾸준히 같은 번호로 할 껄하고 후회한적도 제법 되죠. 그래도 역시 다음엔 또 다른 번호를..

우연히 인터넷을 뒤적거리다 뉴스로 로또당첨번호를 예측하는 시스템이라는 것을 봤네요.
예전에도 TV에서 본 적이 있었지만 그때는 그냥 휙~ 하고 지나가서 별로 신경쓰지 않았었죠.
그래서 한번 자세히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2010년 1월 16일 추첨한 372회 1등에 당첨되었다는 내용과
380회차 골드회원이 2등 당첨되었다고 하는 광고가 바로 눈에 띄네요.
 
로또리치(구경하기)에서는 로또당첨번호를 과학적통계 랜덤워크 예측시스템을 이용해서 추출한다고 해서 그 내용을 살펴보니.. 총 5가지 내용.. 

 1. 누적통계 분석시스템 - 과거 데이터 분석을 기초로 이루어지는 유동회귀법과 과학적 압축필터링의 기초를 이루는 핵심시스템으로  로또의 회차가 거듭되고 과거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당첨패턴을
더욱 완벽히 분석하는 시스템

2. 유동회귀법 - 모든 숫자의 확률은 동일하다는 정의와는 다르게 1등번호 중 많이 나온 숫자와
적게 나온 숫자들의 패턴을 분석하여 최적의 번호군을 선정하는 시스템

3. 숫자조합 컨트롤 - 과거당첨조합을 통해 출연빈도에 따라 번호별 비중을 분배하는 것으로 많이
출연한 공과 적게 출현한 공의 출현확률을 계산하여 최적의 조합을 추출하여 계산하는 시스템 

4. 과학적 압축 필터링시스템 - 최적의 번호군이 선정된 이후 연속번호, 모든 번호의 홀, 짝수조합등 당첨확률이 희박한 조합을 제외시키는 조합필터링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최상의 번호조합을 만드는 시스템
5. 번호조합추출 - 최적의랜덤워크 번호추출


모든 내용이 바로 이해가 되지는 않지만 결국 로또당첨번호는 단순한 확률이 아니라서,
일정한 패턴이 있고 더 잘 나오는 숫자, 더 안 나오는 숫자가 있고 숫자들끼리도 희박한 조합이 있어서
이들을 다 고려해서 번호를 조합하게 되면 훨씬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훔~ 충분히 일리가 있는 이야기로 들리네요..^^ㅋ
실제로 과거 로또당첨번호를 보면 일부 숫자들은 평균에 비하여 훨씬 나온 횟수가 많고
또 몇몇 숫자들은 평균에 비해서 훨씬 덜 나왔죠.
(로또리치 (구경하기)에 따르면 37이 누적으로 가장 많은 횟수 63회 나왔고,
45 - 61회, 5 - 60회, 1 - 59회 역시 많이 나온 숫자로 나오네요)
그리고 설마 2,3,4,5,6,7 이런 숫자는 로또당첨번호로 안 나올꺼라고 다들 생각하시잔아요?^^ㅋ

끌려서 로또 1등당첨 예상번호 추천받기를 했지만..
윽! 무료회원가입으로는 안 되고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을려면 유료가입을 해야되는군요``ㅋ
ㅋ 뭐든 공짜는 없다라는..^^;;
유료가입을 할지는 잠시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당~

예전에 이런 이야기가 있었죠.
매일 신께 로또 1등에 당첨되기를 비는 사람이 있었다.
매일매일 정성을 다하여 기도했지만 신은 들어주지 않았다.
그래서 기도하던 사람은 드디어 신께 화를 내었다.
"왜! 로또에 당첨되게 해주질 않냐"고..
그러자 갑자기 신이 나타나 하는 말! "로또나 사고 기도해라!"

ㅎㅎ 말대로 로또가 되는 것은 운도 필요하지만
가끔이든 꾸준히든 로또를 사는 노력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다들 로또를 구입하실 때 행운이 함께하시길..^^/
ㅎ 그리고 당첨되시면 주변에 한 턱 쏘는 미덕도 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