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Recent Post»


이사 한 번 하는 것은 정말 큰 일이지요.. 물론 먼 도시로 이사간다면 더 그렇겠지만,
가까운 지역이사도 역시 한 보름은 다른 곳으로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이라는.. ``ㅋ

친한 친구의 이사문제로 이삿짐센터의 요금을 알아봤는데
똑같은 차량에 같은 숫자의 인원으로 세 곳의 견적을 뽑았는데도 불구하고 가격차이가 너무 나더군요.
친구의 일이라 여기저기 비용을 더 알아봤습니다. 일반이사의 경우에는 견적이 40 ~ 80만원까지 나왔고, 포장이사의 경우에는 50 ~ 110만원까지 하더군요.


조금 편하게 얘기되는 곳과 가격에 대해서 물어봤더니..
일반이사와 포장이사를 같이하는 곳에서는 대략 포장이사 비용을 10~ 15만원 정도 더한 금액으로 한다고 하면서 일반이사에도 이사 바구니 등을 제공하면서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이삿짐센타끼리의 경쟁으로 가격이 많이 싸졌다고 하던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체마다 가격차이는 왜 그렇게 나는지..

그러면서 황당한 것이 조금 더 생각해보고 결정하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으면 
그 다음날쯤 다시 전화가 와서는 가격을 조금 더 낮춰서 부르는 업체들도 제법 있습니다. 그걸 봐서는 부르는 요금이 정상적인 가격인지 조금 의심스럽기도 합니다.

이사를 저렴하게 하기 위해서는 미리 견적을 여기저기 알아봐서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신뢰할만한 브랜드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인 것같습니다.

 

-  포장이사, 싱글원룸이사, 용달이사, 가정이사, 기업이사 등 다양한 견적을 여러 업체 비교하여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주 청소, 소독, 에어컨,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날짜를 정하실 여유가 있다면 손없는 날과 주말을 피하시면
역시 5만원이상 절약이 됩니다. 물론 손없는 날과 주말에는 예약을 하지 않으면 차량이 없어서 이사가 힘들 수도 있죠.

 

- 정말 요령껏 이사를 하시는 방법은 이사는 일반이사로 하시고 나서 도우미 아주머니를 2~3분 부르셔서 집안 청소와 이삿짐 정리까지 알뜰하게 해결하시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물론 포장이사를 하셔야 하실 때도 있습니다.
짐이 많을수록 가격차이가 줄어서 포장이사가 더 편하시고 중요한 물건이나 부서지기 쉬운 물건이 많으실 때에도 역시 포장이사를 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에는 미리 안전한 업체와 확실하게 계약서를 작성해두시는 것이 나중에 이삿짐 손상 등의 문제에 분쟁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삿짐이 적고 이삿짐을 포장하고 정리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가장 저렴하게 이사를 하는 방법은 역시 용달이사입니다. 용달이사는 당일 빈차량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손없는 날이나 주말에도 가격차이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이사하시는 분의 상황에 맞게 용달이사, 일반이사, 포장이사를 선택을 하시고

미리미리 알아보시고 천천히 준비하시면 알뜰한 이사가 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