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Recent Post»


아이템 거래 사이트 이용시 주의할 점!

생활경제 | 2012. 2. 7. 00:17 | Posted by 꾸꾸이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아이템베이, 아이템 매니아 등의 아이템 거래사이트를 한 두번은 이용하시게 됩니다. 특히 온라인게임들은 어느 정도 시간과의 싸움인데 늦게 시작하는 분들, 그리고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차라리 조금 돈을 투자해서라도 재밋게 즐기고 싶다는 거죠.

* 리니지1,2, 아이온, 와우, 뮤 등.. 현거래로 유명하지만 그 외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들도 대부분 현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죠.

저도 그다지 아이템 현금거래는 좋다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자본주의에서.. 그리고 요즘처럼 게임사들마다 캐쉬템들을 남발하며 판매하는 분위기에서는 아이템 현금 거래나 캐쉬템이나 무슨차이가 있나 싶네요.
게다가 게임사들이 캐쉬템은 팔려고 혈안이지만, 여전히 아이템 현거래는 약관으로 전혀 인정하지 않고 계정정지, 압류 등의 제재를 가하는 것을 보면 조금 웃긴 것 같습니다...^^ㅋ

조금 샌 것 같은데..^^ㅋ 게임에서나 다음, 네이버 지식 등의 문의를 보면 아이템 거래시 사기를 당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나마 어떤 식으로든 돈이 거래된 상황에서는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가 가능하지만, 아이템을 파는 사람이 제대로 확인을 하지 않고 아이템을 넘겨준 경우에는 아이템은 현실적인 물건이 아니기 때문에 현실적인 피해가 없다는 이유로 아예 신고 자체도 안 받는 것 같습니다.

* 리니지 현재 최고의 검인 진명황 집행검.. 보통 현금으로 2,000만원 이상에 거래된다고 합니다.

온라인게임상의 아이템은 재산적인 가치가 없다.. 라는 현실과 법이 동떨어진 상황,
법이 현실을 아직 쫓아가지 못 하고 있는 상황인 것이죠.

그래서 무엇보다 아이템을 파는 경우에는 거래사이트, 아이템베이, 아이템 매니아 등에서 입금확인을 잘 해야 합니다.

즉 핸드폰 등으로 입금이 되었다는 문자만 보고 바로 아이템을 건네시면 안 되고, 사이트 내에서 입금내역을 확인하고 아이템을 건네야 합니다.
또한 비정상적인 거래.. 즉 거래사이트에 처음 지정하지 않은 다른 아이디의 캐릭터로 거래하자든지, 다른 서버에서 거래하자는 등의 내용은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정상적인 거래를 요구하면서 조금 더 높은 금액을 주겠다는 등의 내용으로 유혹하는 것은 거의 사기죠..``ㅋ 의심이 갈 때에는 처음부터 응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광고문구가 재밋네요..^^ㅋ

현금이 거래된 상황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를 사기나 해킹 등으로 신고하면 사실 해결되는 데 적지 않은 시간이 들어갑니다. 예전에 제가 해킹 당한 경우만 하더라도 10개월만에 연락이 와서는 IP가 한 아파트로 나와서 잡지 못 한다고 종결처리되었습니다.
당시 해킹당한 아이템을 구입한 사람 역시 해킹범인지 그냥 아이템을 구입한 사람인지 확인하고서는 캐릭만 현거래로 압류되었다고 합니다.

실제 현금으로 몇 십만원 정도 해킹이나 사기를 당한 경우 범인이 잡히더라도 그쪽에서 적극적으로 합의에 나와서 피해금액을 갚지 않는 경우에는 피해금액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지급명령 등의 민사소송을 신청하여 판결을 받아서 이후 채무자 명의의 재산을
압류 등 강제집행하여 돈을 돌려받아야하는데.. 채무자가 재산이 없는 경우도 많고, 법적인 절차와 시간 소비도 무시하지 못 합니다. 피해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부모님)의 도움을 받아야 하죠..
그래서 소액인 경우에는 되러 더 번거롭기 때문에 그냥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ㅋ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획득한 아이템! 거래하실 때에는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안전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