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Recent Post»


이쁜 애완동물! 집에서 키우기 좋은 펫!

자연, 친구 | 2012. 1. 6. 00:11 | Posted by 꾸꾸이

애완동물좋아하시는 분들 펫키우기게임, 다마고치. 다들 한 번쯤은 해보셨을꺼에요.
하지만 역시 직접 만질 수 있고 애교도 부리는 진짜 애완동물이 훨씬 더 애정이 있고 끌리는 것같습니다.

강아지, 고양이, 거북이, 고슴도치, 토끼, 햄스터 처럼 흔히 볼 수 있는 애완동물도 있지만 패럿, 프레리도그, 미니피그, 이구아나, 카멜레온, 개구리, 뱀, 장수풍뎅이, 거미(타란튤라가 유명하죠), 전갈, 지네, 등 독특한 애완동물도 있고 어류(소라게, 가재, 새우 등 포함), 조류 등.. 정말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합니다(위 사진은 패럿)

그래서 어떤 애완동물을 키울까.. 선택도 쉽지 않습니다.

국내최저가애견쇼핑몰

강아지가 가장 좋은 친구지만 아파트 단지 등에서는 못 키우게 하는 곳이 요즘 있죠.
그렇게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지 못하게 하는 곳이면 고슴도치, 거북이, 토끼, 햄스터, 장수풍뎅이 정도가 무난한 것 같습니다.

고슴도치
보통 수명이 5~10년이며 키우기도 쉽습니다. 처음 키우시는 분들께서는 가시 걱정부터하는데.. 처음엔 가시를 세우지만 냄새에 익숙해지고 친해지면 가시를 세우지 않아서 찔리는 일은 별로 없습니다. 단지 처음 분양받아서 익숙해지는데에는 시간이 제법 걸리기 때문에 냄새를 맡게하고 익숙해지게끔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좋습니다. 겨울철에는 22도 정도 따뜻한 온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귀엽고 사람을 잘 따라서 키우시는 분들은 다 좋아하죠^^

거북이
거북이는 일반적으로 물에서 키우는 옐로우벨리터틀, 리버쿠터가 구하기가 쉽죠.
(별로 차이도 없는 붉은귀거북은 수입 및 판매가 금지되었습니다)
가격도 1만원 안팎이고 수명도 20년이상으로 길어서 오랫동안 친구로 지낼 수 있습니다.
감마루스라는 전용먹이는 가격이 제법 비싸지만 조금 덩치가 커지면 다른 여러가지 먹이도 잘 먹습니다. 키우는데 거의 어려움이 없죠. 겨울철 추워지면 먹이를 먹지 않고 활동이 많이 줄어들지만 따뜻한 봄까지도 잘 이겨냅니다. 생각보다 애교도 있어서 익숙해지면 사람을 겁내지 않고
쫓아다닙니다^^

키우면서 주의해야 할 점은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이 있을 가능성이 높아서 만지고 놀면 꼭 손을 씻어야 됩니다. 그리고 작고 귀여워서 처음엔 키우다가 2~3년 지나서 덩치가 조금 커졌다고 방생을 핑계로 저수지나 호수에 버리는 일은 없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육지거북
육지거북의 경우 레오파드 육지거북이, 레드풋 체리헤드육지거북, 설가타 육지거북이 등 잘 알려져있는데 20만원이상의 비싼 애완동물입니다. 50년이상 정말 오래사는 동물로 귀엽지만 키우는데 특별한 사육장을 준비해야하고 관리 역시 까다로와서 처음에는 정말 힘듭니다.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시켜야 하고 습도를 건조하게 유지시켜야 합니다(온도계, 습도계 필수) 햇볕을 대신하고 사육장온도를 유지시켜주는 UVB등(자외선램프)가 필수이고 물론 햇볕에 일광욕도 자주시켜주어야 합니다.



장수풍뎅이
최근들어 교육용으로 정말 인기가 있는 애완동물이라서 집에 아이들이 있는 경우에 많이들 키우시는 것같아요. 넓적사슴벌레도 인기가 있는데 장수풍뎅이가 훨씬 키우기가 쉽습니다. 알에서 애벌레> 번데기> 성충의 과정으로 대략 1년정도 살죠. 먹이인 젤리때문에 초파리가 들끓어서 투명한 뚜껑이 있는사육통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
정말 귀여워서 성격도 좋아보이지만 실제로는 민감해서 키우는 것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특히 새끼를 낳은 경우에는 사람의 냄새가 나면 물어죽이는 경우도 있어서 제법 클 때까지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이는 대부분의 애완동물들에게 조심해야하는 내용이죠) 미니토끼라고 많이 팔지만 사실 그냥 낳은지 얼마 안된 어린 토끼일 경우도 많아서 잘 확인하고 분양받으셔야 합니다. 신경쓰셔야 할 것은 청소. 자주 청소해주지 않으면 냄새가 심하죠;;


햄스터
작고 귀엽죠. 키우기도 쉽습니다. 꼭 챗바퀴가 있는 사육장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 그러면 운동부족으로 땡글땡글.. 주의하셔야 할 것은 처음 분양받으실 때부터 새끼걱정을 하셔야한다는 것입니다. 햄스터의 수명은 종류마다 틀리지만 1~5년정도.. 그래서 생각보다 빨리 새끼를 낳습니다. 새끼가 많아지고 사육장이 쫍아지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서로 죽이는 일이 종종 생깁니다. 그래서 처음 분양받으실 때부터 미리 이런 점을 생각하고 키우셔야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분양하는 곳을 찾으시면 가격은 훨씬 싸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먹이같은 것은 인터넷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훨씬 싸게 먹히지만 애완동물은 살아있는 동물이라서 분양은 직접 데리고 오시는 것이 낫습니다. 어릴 때에는 약하고 갑작스레 환경까지도 바뀌면 죽기 쉽기 때문에 미리 키우는 방법등을 익혀 놓으시고 처음 분양받고 며칠간은 특히 신경을 많이 쓰셔야 오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애완동물이든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사랑을 주는가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곁에 오래 있고 친해지면 다 좋은 친구가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