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Recent Post»


카드깡, 카드대납대출, 내구제 대출.. 어떻게 보면 전혀 쓸모없는 지식일 수도 있겠지만 요즘도 내구제 대출이나 카드깡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여전히 계셔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기존대출이 많거나 과다조회, 나이가 어려서, 연체가 있는 등 대출이 힘든 상황에서는 어느 정도 손해보는 것을 감수하고서라도 대출이 가능한 곳. 대출을 쉽게 받을 수 있는 곳을 찾게 됩니다.


그래서 도착하는 것이 내구제 대출, 카드깡, 불법대출중개인 등입니다.
이들 모두 문제가 많지만 불법대출중개인에 대한 피해는 워낙 많이 설명이 나와서 여기서는 내구제 대출과 카드깡에 대해서만 살펴보면 두 가지 모두 대출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너무 높습니다.

내구제 대출이라는 것은 대출을 해주겠다는 곳에서
대출자의 명의로 핸드폰, 넷북 등을 몇 년 약정구입하여 그 물건들을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대략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는 넷북 2개, 핸드폰 2개를 약정구입하여 퀵서비스로 대출을 해주는 곳에 배송해주면 500~ 1,000만원을 대출해주겠다는 내용입니다. 물론 이 때 수수료로 50만원 이상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100% 사기입니다. 넷북, 핸드폰 해봐야 200만원도 채 되지 않는 물건을 담보로
500~1,000만원을 대출해주겠다니.. 말이 안 되죠. 피해자는 선불수수료 피해에, 사용도 하지 않은 넷북과 핸드폰 요금을 몇 백만원을 그대로 물어야 합니다. 물론 자신도 잘못한 것이 있어서 신고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핸드폰을 불법으로 사용한 경우에는 그 피해금액은 예상하지 못할 정도로 커지고
사기 등의 혐의까지 같이 붙어서 쫓겨다녀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계획적인 범죄라 잡기도 힘듭니다. 이런 것을 요구하는 대출업자가 있으면 바로 경찰에 신고하여 더이상의 대출사기 피해자는 생기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두번째는 넷북이나 핸드폰 등에 대당 50만원을 대출해 주겠다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실제로 대출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별별 고생을 다하면서 실제로 손에 쥐어주는 것은 대당 10만원 정도 돈입니다. 기기를 중고로 팔고 자기들 수익 생각하면 10만원 이상 주기가 아까운 거겠죠. 별별 핑계를 다 대면서 금액을 줄입니다.
이 역시도 결국 10만원 대출받으면서 넷북이나 핸드폰 요금을 모두 물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이 역시도 대출사기입니다.

결론! 내구제 대출을 해주겠다는 사람이 있으면 경찰에 그냥 신고하시고
내구제 대출은 처음부터 시도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깡(신용카드 불법할인)에 대해서는 대부분 아시죠. 어떻게 보면 내구제 대출이 카드깡의 변형이라고 보면 맞을 것 같네요. 카드깡은 신용카드로 상품을 사는 형태를 하지만 실제로는 카드 가맹점과 담합해서 실제 상품 거래는 없이 허위로 카드매출을 발생시키고 카드 사용자에게 금액의 일부분을 주는 일종의 고리대금업이죠.

카드 할부로 500만원정도 카드를 결제하고는 수수료 등을 떼고 300만원 정도를
대출해주는 방식이죠. 대출받는 분의 경우에는 나중에 붙는 할부이자 등을 치면 연리 몇백 %의 정말 손해보는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물론 이처럼 완전 사기는
아닌 경우도 있지만, 카드깡을 조건으로 신용카드, 통장 등을 퀵서비스로 대출을 해주는 사람에게 붙여 달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통장과 신용카드만 뺏기고 돈 한푼 못 받고 거기에다 얼마든 다른 불법적인 피해도 입을 수 있습니다. 완전 대출사기를 당하는 겁니다. 몇 십만원이라도 줄지.. 돈 한푼도 못 받을지 아무도 모르죠.
*** 통장이나 카드를 타인에게 주고 받는 행위, 알선하는 행위도 전자금융 거래법 제6조 제3항위반으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


문제는 그것 뿐만 아닙니다.
카드깡은 범죄행위로 해당업체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제 70조에 의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이용고객은 금융질서 문란자로 7년간 금융거래상의 제한을 받게 됩니다. 한 마디로 잡히면 제대로된 경제생활은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피해를 입어도 신고하기도 힘들죠.

결론 카드깡도 범죄로서 하지 않아야합니다.
카드깡 권유를 받거나 카드깡 피해를 입으신 경우 금융감독원 신용카드불법거래감시센터(02-3145-5950~2)나 경찰소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화이트캐피탈(바로가기)- 신용카드대출대납이라는 신용카드의 결제금액을 대출해주거나
단기연체(20일미만)의 경우에 연체를 풀어주는 대출이 있더군요. 처음엔 카드깡이 아닐까하는 선입관 때문에 아직도 의심하고 있지만 정상적인 대출상품입니다. 신용카드연체가 걱정되는 상황에서는 이용을 고민해볼만한 것같습니다.


내구제 대출, 카드깡.. 고민하시는 분들은 그만큼 상황이 안 좋아서 찾으시는 것이겠지만
한두 달 편하기 위해서 몇 년, 몇십 년 고생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으실려면 처음부터 아예 손을 대지 않으시는 것이 대출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